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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쉐보레 스파크 14인치 타이어 교체 165/65R14 휠얼라이먼트

by 동그란동그라미 2020. 3. 28.

 쉐보레 스파크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999cc 배기량의 3기통 엔진과 CVT 미션이 맞물려 최대출력은 75hp 최대토크는 9.7kg.m의 전륜 구동 차량입니다. 차량 사이즈를 보면 국내 경차 혜택의 조건에 딱 맞는 제원과 사이즈입니다. 우리나라 경차로는 모닝, 레이, 스파크가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SUV 차종이 인기가 되면서 현재는 중소형의 SUV 차량들이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차를 구매하시는 오너들의 선택의 폭이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금일 작업 내용은 타이어 교환과 휠얼라이먼트 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이젠 세대의 스파크 디자인에 비해 모닝스러워진 디자인을 보이는 스파크입니다. 트랜스포머 영화에 등장했던 스파크만의 디자인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타이어 교체를 위해 리프팅되어 차량에서 휠타이어가 분리됩니다. 

 

쉐보레 스파크 후면

 차량에서 휠타이어가 분리 되고 새로운 타이어로 탈부착됩니다.

쉐보레 스파크 하부

 차량 하부 사진입니다. 차량 연식이 짧아 신차급 컨디션을 유지 중입니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간결하고 콤팩트한 구조와 생산 가격이 저렴하여 경차부터 대부분의 전륜구동 차량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션빔 엑슬 

 예전 i30 때부터 말이 참 많았던 서스펜션 구조 방식입니다. 하지만 경차에서는 뒷좌석 공간 활용 등등 당연시되는 부분입니다. 

 

넥센타이어 CP671 

 기존 출고 시부터 사용하던 넥센타이어 CP671입니다. 모두 사용되어 새타이어로 탈부착됩니다.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입니다. 저소음 패턴 설계로 편안하고 우수한 승차감, 뛰어난 마모성능이 장점입니다. 경차 타이어부터 대형 세단까지 폭넓은 사이즈 지원으로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TPMS 타이어공기압센서

 TPMS 타이어 공기압 센서 장착으로 공기압 부족시 차량 계기판에 경고를 알려주어 타이어 관리가 예전보다는 쉬워졌습니다.

 

타이어 탈부착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새타이어가 장착되고 적정 공기압 주입 후 휠 밸런싱, 휠얼라이먼트를 합니다.

 

타이어 마모상태

 왼쪽이 프런트에서, 오른쪽이 리어에서 사용하던 타이어입니다. 앞 타이어는 교환 시기가 되었고 뒤 타이어는 더 사용할 수 있으나 사이드월 부분 파손으로 교체됩니다.

 

스파크 휠얼라이먼트
휠얼라이먼트 측정중
휠얼리이먼트 측정값

 


 

 

 쉐보레 스파크 차량의 휠얼라이먼트 측정값입니다. 역시나 다른 토션빔 구조의 차량들처럼 타이어 이상 마모를 발생시킬만한 틀어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오래전부터 토션빔 엑슬 구조의 휠얼라이먼트를 보기 위해 각종 키트나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내구성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와 승차감, 노면 홀딩 등등 토션빔 엑슬과 멀티링크 방식 리어 서스펜션 구조는 준중형 차량 신차 출고 시 뜨거운 논쟁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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